(제301회-개회식)


제30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4월 6일 (월) 10시 개식
    제30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1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오늘 코로나19 사태로 애국가도 생략하고 저희들 긴급한 사항을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총력을 기울인 지난 두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리 부산진구에서는 발병 초기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꾸려서 현장의 어려움을 챙기고 재난 재해에 취약한 사회적 약자를 세심히 살펴왔습니다.
특히 우리 의회에서는 관내 확진자 발생을 막고자 방역장비를 갖추고 공공장소 및 다중시설을 찾아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전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열어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감염병 조기 종식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집행부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렇게 추경예산안의 심의를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게 되었으며, 코로나19 대응과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을 꼼꼼하게 살피고 신속하게 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민생안정을 위한 정부와 부산광역시의 각종 대책에 발맞추어 오늘부터 내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제301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축적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한정된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되는지 구민의 입장에서 면밀히 살펴봐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그 어느 때보다 성실한 자세로 안건 심사에 임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부산진구민 여러분! 그동안 어떠한 어려움도 슬기롭게 극복해 왔습니다. 그런 불굴의 의지는 가장 강력한 면역력이고 밝은 미래를 여는 원동력입니다. 계속 위축되는 환경 속에서 힘든 상황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잘하기 등 건강에 대한 경계 또한 늦추지 마시고 조금만 더 힘을 냅시다. 구민의 대의기관인 부산진구의회가 늘 여러분 곁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누구보다도 더 헌신하고 특히 현장에서 수고하고 계시는 의료진, 각 방역단, 관계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 의회와 집행부에서도 머리를 맞대어 코로나19 확산도 방지하고 민생도 살리도록 최선을 다해 함께 극복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