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31회-개회식

(제331회-개회식)


제33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4월 19일 (수) 11시 개식
    제33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59분 개식)

○의사계장 백경희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1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현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현철 존경하는 36만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영욱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4월 초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 방문이 있었습니다. 4일이라는 짧은 기간임에도 부산을 방문한 그들에게 박람회 유치에 대한 간절함과 부산이 가진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 방문에 최선을 다하신 집행부 관계자분과 한마음으로 응원해 주신 구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결정의 그날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한마음으로 기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푸른 실록과 꽃들이 만개하는 4월입니다. 알록달록 예쁜 봄꽃과 싱그러운 푸르름으로 거리 곳곳이 향기롭습니다. 간간히 내리는 봄비가 메마른 대지를 적셔주듯이 구민 여러분들의 마음에도 봄의 향기로 가득 차 좋은 일, 행복한 날들만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존경하는 부산진구민 여러분! 연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봄을 맞아 산과 들의 멋진 자연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연을 보호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잠깐의 부주의로 소중한 산림이 훼손되는 일은 없어야 하기에 구민 여러분들께서는 자연의 소중함과 훼손된 자연이 다시 돌아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명심하시어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을 돌아봐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산불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제331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신중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구민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좋은 의견들을 제시하여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필요시 사전 현장확인과 구민 의견수렴을 통해 실속 있는 회의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구민을 향해 항상 공부하고 고민하는 의회, 구민과 함께하며 신뢰받는 믿음직한 의회, 구민에 의해 만들어지고 늘 준비된 부산진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백경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1시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