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28회-개회식

(제328회-개회식)


제328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1월 16일 (월) 11시 개식
    제328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회사
1. 폐식

(10시58분 개식)

의장 박현철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영욱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2023년 계묘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제9대 부산진구의회가 문을 연 지 벌써 반년이 지났습니다. 부산진구의회는 지난 반년 동안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의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힘든 경제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산진구의회를 믿고 응원해 주신 구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2023년에는 토끼의 지혜와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구민의 행복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김영욱 구청장님과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어려운 시국에도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2023년 계묘년을 여는 회의로 올 한 해 부산진구의 발전과 구민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새로운 마음을 다짐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해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의회 인사권의 독립과 지방의회의 자율성, 전문성이 한층 더 강화되었으며, 다양한 의정 교육과 의원연구단체 결성을 통해 공부하고 익히는 의회 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이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사회 변화와 구민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지방의회가 가진 책임과 권한 속에서 구민을 위한 최적의 대안을 찾기 위함이었습니다.
올 한 해 경제와 안전에 대한 구민의 우려가 큰 만큼 우리 18명의 의원들은 구민의 살림살이를 세세히 살피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등 제반 사항들을 꾸준히 챙겨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안전한 부산진구, 살기 좋은 부산진구로 도약하기 위해 당당하고 쉼 없이 걸어나가야 할 것입니다.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구정에 대한 주요업무보고 청취 및 조례 개정안 등의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3년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집행기관의 주요업무계획을 꼼꼼히 챙겨보고 지방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집행기관에서도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더 나은 부산진구를 만드는 데 소중한 밀알이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이제 곧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입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어려운 이웃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바른의회 바른의정 함께하는 부산진구의회라는 슬로건처럼 항상 바른마음과 바른정신으로 구민께 모범적인 의회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 18명의 의회 의원들은 늘 합심하여 구민의 곁에서 변함없는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믿음에 보답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부산진구의회는 믿을 수 있는 의회, 할 말 하는 의회로 거듭날 것이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구민들께 다가갈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백경희 본회의에 앞서 구 인사발령에 따른 간부 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소개는 김영욱 구청장님께서 해 주시겠습니다.

○구청장 김영욱 2023년 계묘년 제328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에 앞서 2023년 1월 1일 자 정기인사와 조직개편에 따른 간부 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조직개편으로 명칭이 변경된 국장님, 과장님을 제외한 11명의 과장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획조정실 하동 실장입니다.
민원여권과 이명자 과장입니다.
지역경제과 김종운 과장입니다.
일자리정책과 노영미 과장입니다.
복지사업과 류외수 과장입니다.
아동청소년과 김옥경 과장입니다.
교통행정과 전병규 과장입니다.
주차관리과 오경미 과장입니다.
건축관리과 김재선 과장입니다.
공원녹지과 조봉래 과장입니다.
건강증진과 조상용 과장입니다.
함께 인사하시고 자리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의원님들의 많은 격려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백경희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