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27회-개회식

(제327회-개회식)


제327회 부산진구의회(제2차정례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11월 15일 (화) 11시 개식
    제327회부산진구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7회 부산진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현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현철 개회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종화 안전교통국장님께서 재난안전교육 참석으로 부득이 오늘 본회의 참석이 어렵다는 사전협의가 있었습니다. 의원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영욱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입동을 지나 겨울의 문턱에 성큼 다가선 오늘 제327회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제9대 부산진구의회가 새로이 개원하여 구정에 대한 협력과 견제의 역할을 수행한 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한 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2023년을 새롭게 준비해야 하는 올해 마지막 회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나처럼 구정의 현황과 예산을 챙기고 지역에서 구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들과 다사다난했던 임인년 열정으로 구민께 봉사하고 현안사업을 추진해 오신 공무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19일까지 3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2022년도 제3회 추경 및 2023년도 예산안 심사 등이 있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부산진구의 살림살이가 되는 예산안은 구정 발전과 구민 복지 향상을 위해 쓰이는 예산을 심사하는 만큼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그간의 추진사항에 대하여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고 예산 편성의 당위성을 확인하여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잘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한편으로 구민 복지를 위한 필수 예산이 누락되지 않았는지도 세심하게 검토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9대 의회 들어와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만큼 짧은 기간에 방대한 분량을 감사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는바 소신을 갖고 구민의 입장에서 잘한 부분은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해 주시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한 지적과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생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답변으로 원활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 우리는 이태원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지 못한 가슴 아픈 일을 겪었습니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모든 행사 및 축제에 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유사사고를 예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도 심심한 애도의 말씀을 드립니다.
입동이 지나고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서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화재예방은 물론 동절기 재해대책 등 월동준비를 철저히 해 주시고, 주변에 독거노인을 비롯한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돌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곧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입니다. 올 한 해 계획했던 모든 일들을 알차게 마무리하여 보람되고 후회 없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