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25회-개회식

(제325회-개회식)


제325회 부산진구의회(제1차정례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9월 19일 (월) 10시59분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325회부산진구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59분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5회 부산진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현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현철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영욱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기록적인 집중호우와 연이은 태풍 힌남노와 난마돌로 인한 비상근무와 피해복구에 힘쓰신 공무원 여러분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변화의 새 시대를 열망하는 구민들의 응원과 격려로 제9대 부산진구의회를 출범하게 해 주신 구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제9대 부산진구의회는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써 구민의 뜻에 따라 집행부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우리 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우리 의원들은 지역에서 각계각층의 주민들과 함께 생활하며 주민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에 집행부에서는 구정의 파트너인 의회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번 회기는 제9대 부산진구의회가 구성된 후 첫 정례회로써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각종 주요안건을 심사하고 의결하게 됩니다.
결산은 의회에서 의결된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사업의 추진 성과와 문제점은 무엇인지 면밀하게 검토하고 개선방향을 올바르게 설정해 주는 것입니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2022년도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누락된 부분이 없는지 잘 살펴봐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충분한 자료 준비로 원만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의원들의 지적이나 건의사항이 구정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뜨거운 폭염으로 힘들었던 계절이 지나기도 전에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우리의 소외된 이웃들이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러한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와 복구 체계를 확립하여 안전한 부산진구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따뜻한 가을햇살 아래 모든 분들의 희망이 결실로 이루어지기를 기원드리며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