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22회-개회식

(제322회-개회식)


제322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4월 13일 (수) 11시 개식
    제322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2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봄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계절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설렘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4년 전 바로 이 자리에서 저희들은 엄숙한 선서와 함께 힘찬 포부와 희망으로 부산진구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이제 제8대 부산진구의회의 마지막 임시회를 앞두고 저 또한 남다른 감회를 느낍니다.
2020년부터 시작되어 2년이 넘게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재난상황을 겪는 가운데 이번 제8대 의회가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고 맡은 바 소임을 완수할 수 있었던 것은 동료 의원 여러분 모두가 성실한 자세와 남다른 열정으로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그동안 성실하게 제 역할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4년간 거듭된 악재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산진구 발전과 구민복리 증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 주셨고 우리 의회와 소통과 협치에 아낌없는 협조와 지원을 보내주신 서은숙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최되는 제322회 임시회는 제8대 부산진구의회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임시회입니다. 선거가 다가오는 만큼 여러모로 바쁜 시기이지만 지금까지 잘해 오셨던 것처럼 정해진 임기가 끝나는 그 순간까지 더 낮은 자세로 민생을 챙기고 구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그동안 추진해 온 과제들을 차질없이 마무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이 감소세에 접어들고 있고 방역수칙도 계속해서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가올 제9대 의회에서는 우리 모두 일상으로 돌아가 마스크를 벗고 서로 마주할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끝으로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