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21회-개회식

(제321회-개회식)


제32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3월 23일 (수) 11시 개식
    제32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1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모든 생명이 기지개를 켜는 봄이 시작되는 3월입니다. 지난 3월 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기간 동안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신 의원님들께도 정말 수고 많으셨다고 인사를 드립니다.
선거 결과 0.73% 차이로 정권교체가 되게 되었습니다. 국민의 선택은 팽팽한 결정으로 여도 야도 더욱 노력하라는 준엄한 메시지로 여겨집니다. 우리 모두 민생안전·주민봉사에 더욱 노력합시다.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코로나19와 힘겹게 싸우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오미크론 확산으로 코로나 확진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이웃과 바로 옆에서 함께 일하던 동료 중에도 확진자가 속속 나오는 모습을 보면서 코로나의 위협이 더욱 가까이 우리에게 다가왔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최근 상황이 코로나 종식으로 가는 일련의 과정일 수도 있다는 조심스런 희망을 가져보면서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 일정으로 제321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회기는 2022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는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구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고 깊이 있는 심사를 통해 합리적인 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라며, 이번 예산안이 구민들의 생활과 지역경제에 희망과 활력을 주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철저한 방역과 지역경제의 근간이 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의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구민 여러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코로나가 종식되는 날까지 조금만 더 힘내달라는 부탁의 말씀 또한 드립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고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