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18회-개회식

(제318회-개회식)


제318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10월 19일 (화) 11시 개식
    제318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8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새벽 바람이 선선해진 것을 보니 어느새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낍니다.
먼저 지난 명절과 연휴에도 소외된 이웃을 살피느라 바쁜 일정을 보내신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명절 비상근무와 코로나19 대응 등 현안사업 추진으로 노고가 많았던 공무원 여러분께도 격려를 전합니다.
더불어 크고 작은 불편함을 감내하며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구정질문을 비롯하여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과 각종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구정질문은 구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의원이 구민을 대표하여 질문을 하고 답을 듣고 의견을 제시하면서 집행부와 함께 발전적인 대안을 찾아가는 매우 중요한 자리입니다.
그런 만큼 구정질문에 적극적으로 임하되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임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는 그동안 집행부에서 추진했던 행정업무 전반에 대하여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기본계획서입니다. 그동안의 경험과 연구활동을 토대로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심도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는 행정사무감사 구민 제보 현수막을 제작하여 구정 전반에 관한 적법하지 않은 사항이나 개선·건의 사항들에 대해 구민들의 소중한 제보와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내실 있고 심도 깊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자 하오니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열리는 시기적으로 매우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얼마나 추진되고 얼마나 목표치에 도달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점검을 하여 미흡한 부분은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2022년도 새해의 계획을 세워나가며 더욱 노력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번 회기를 시작으로 남은 회기가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책임 있는 답변과 성실한 자료 준비를 당부드립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증가가 지속되는 상황에 백신 접종에 점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남은 임기 동안 구민을 위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더욱 정진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한 요즘 건강에 유의하시고, 코로나19로 우리 삶의 풍경이 많이 변했지만 계절이 주는 소소한 행복을 느끼면서 좋은 일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