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14회-개회식

(제314회-개회식)


제314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5월 14일 (금) 11시 개식
    제314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직원 이정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4회 부산진구의회 제1차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신록의 푸르름이 더해가는 사랑과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제314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4월 부산진구의회는 개원 30주년을 맞아 의정활동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진정한 지방분권 시대를 준비하고 기념하는 간소한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해 주신 전 의장님과 동료 의원 여러분, 집행부 내빈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부산진구는 신속하고 성공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3월 접종센터를 개소하여 우선 접종 대상자부터 접종을 시작하여 빠른 시간 내 집단 면역체계를 형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의회에서도 백신접종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금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사회적 불안감 확산과 지속적인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이 있겠습니다만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더욱 단합되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다시 한번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노력에 경주하여 구민들을 위한 시책을 펼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살펴주시고,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추진에도 차질이 없도록 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제314회 임시회는 구민의 복지향상과 밀접한 각종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구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고 깊이 있는 심사를 통해 합리적인 안을 도출하는 등 이번 회기에도 구민의 뜻을 항상 염두에 두고 내실 있고 원만한 회의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아울러 구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5월은 사랑과 감사의 달입니다.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그리고 부부의 날까지 5월은 행복하고 정이 오가고, 서로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뜻깊은 달입니다.
내 가정은 물론 이웃에 외롭고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말 한마디에도 서로를 위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전하는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침, 저녁 큰 일교차로 건강관리 잘하시고 다시 한번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진구의회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직원 이정미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