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13회-개회식

(제313회-개회식)


제313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4월 16일 (금) 10시30분 개식
    제313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31분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3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2014년 4월 16일 오늘 2021년 4월 16일 오늘은 세월호참사 7주년입니다. 어린 자식들을 지켜주지 못한 국가와 우리 기성세대들은 항상 죄책감을 느낍니다.
오늘은 하늘을 한 번 올려다 봅시다. 다시 한번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봄기운이 만연한 멋진 계절 4월 중순을 맞아 지난 4월 7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기간 동안 정말 선거운동을 열심히 하신 여야 의원님들의 노고에 수고하셨다는 진심을 담아 인사를 올립니다.
저희 의원들도 정당 공천을 받아 의정활동을 수행하기에 선거 역시 지역을 위한 의정활동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3년 전 민주당의 압승과 다르게 부산 민심의 큰 변화를 느끼는 선거였습니다.
저희 선출직은 조금이라도 교만하거나 자만하면 민심의 심판을 받는다는 큰 교훈으로 보다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대변자와 집행부의 감시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고 다시 한번 다짐을 가져봅니다.
코로나19가 1년 이상 장기화되면서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나 현재 신종 코로나19 4차 대유행 현실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코로나19 확산세 방지가 급선무입니다.
오늘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제313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회기에는 구정질문뿐 아니라 긴급 2차 추경 및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는 바쁜 의사일정이 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모든 안건들이 다 중요하지만 특히 코로나 민생 안건들은 좀 더 심도 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안건에 대한 충분한 사전설명과 성실한 답변을 통한 협의와 소통으로 원활한 의회운영이 되도록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구정질문은 단순히 의원이 집행부에 질문하고 답을 받고 질책을 하는 자리만이 아닙니다. 구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의원이 구민을 대표하여 질문을 하고 답을 듣고 의견을 제시하면서 집행부와 함께 발전적인 대안을 찾아가는 매우 중요한 자리입니다.
그런 만큼 이번 구정질문을 통하여 바람직한 대안이 제시되는 의회,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의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구민 여러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코로나가 종식되는 날까지 조금만 더 힘내달라는 부탁의 말씀 또한 드립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고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3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