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12회-개회식

(제312회-개회식)


제312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3월 18일 (목) 11시 개식
    제312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 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2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개의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정경내 행정자치국장님과 정규석 보건소장님께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정부합동점검 관계로 부득이 오늘 본회의 참석이 어렵다는 사전 협의가 있었습니다. 의원 여러분의 양해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봄을 대표하는 3월을 맞아 우리들 마음도 새 봄처럼 화사한 기쁨이 넘쳐야 하는 좋은 계절입니다만, 코로나의 위협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자영업자, 소상공인뿐 아니라 36만 부산진구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0일 부산진구는 부산의 지리적 중심지역으로 부산시민공원 내 백산홀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식 및 그에 대한 모의훈련을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서은숙 구청장과 저를 포함한 백신 접종 의원들이 참석하여 우선 접종 대상자부터 접종을 시작하여 빠른 시간 내 집단 면역체계를 형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진구가 부산시를 대표하는 1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많은 공무원들께서 백신 접종에 한 치의 불상사가 발생치 않기 위해 민·관·군·경 합동으로 철저한 준비를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늘 본회의가 끝난 뒤 2시경에 저희 의원들을 초대하여 향후 진행사항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현장에서 드린다고 하니 꼭 참석하셔서 백신 접종에 의회가 적극적 참여를 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는 급속히 다변화되어 아무리 법과 제도를 개선한다 하더라도 어느 한쪽이 편하고 이익을 보면 다른 한쪽은 약간의 불편함을 감내해야 하는 딜레마가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갈등과 대립으로 개인적 생각과 정당논리에 빠지지 않고 구민을 위한 한마음으로 심도 깊은 연구와 토론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더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 무엇인지를 찾고 그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리의 본분임을 거듭 강조드립니다.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제312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회기에는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의안들이 상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구민들의 입장에 서서 진정으로 구민을 위한 방향이 무엇인지를 한 번 더 숙고하여 신중하고 심도 깊은 심사를 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활력과 생기가 가득하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