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11회-개회식

(제311회-개회식)


제31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2월 19일 (금) 11시 개식
    제31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1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입춘과 우수가 지났지만 봄을 시샘하는 마지막 추위인지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으니 부산진구 구민 모든 분들께서는 감기 들지 않도록 조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설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 방문과 친지들을 직접 찾지 못하고 유선이나 SNS로 모든 분들이 인사를 나누면서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에 협조를 잘해 주셔서 큰 확진자 증가 없이 명절을 잘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며칠 전 2월 15일 제310회 긴급 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제정 촉구를 갈망하는 부산시민, 부산진구민들을 대표하여 부산진구의회 의원 19명이 정식 의안으로 상정하여 만장일치로 통과를 시켰고, 가덕도 대항으로 전체 의원들이 찾아가서 결의대회까지 잘 마쳤습니다.
어제 18일 자 부산일보에 부·울·경 각 의회에서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지지를 한다는 기사가 나왔었는데, 이보다 먼저 의안을 통과시킨 부산진구의회의 신속한 결집력에 기쁨을 느낍니다. 기필코 가덕도신공항 특별법이 통과되어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로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부산진구 주민 여러분과 2월 15일 거리두기 1.5단계 완화에 따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영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또한 우리 부산진구는 부산시를 대표하여 부산시민공원 내 시민사랑채 백산홀에서 3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을 1차적으로 실시하는 구로 선정이 되어 민·관 협력 코로나19예방접종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최일선에서 그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부산진구의회에서도 적극적인 협조와 보다 앞장서는 역할로 코로나 종식에 발 벗고 나설 것입니다. 모든 의원님들께서는 이 점 중요히 인식하시어 적극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오늘부터 5일간 일정으로 제311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회기에는 결산 검사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충분한 연구와 검토로 의안 심사를 해 주시기 바라며,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원활한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활동과 안전한부산진구만들기특별위원회 활동으로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써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전문적이고 생산적인 이해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신 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날씨가 풀리면서 해빙기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하여 우리 주변에 위험한 곳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아 주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2021년 위기를 극복하고 구민과 함께 도약하는 의회, 깨끗하고 투명한 열린 의회가 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