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10회-개회식

(제310회-개회식)


제310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2월 15일 (월) 11시 개식
    제310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0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오늘 저희들 임시회에 언론에서도 관심을 가져주시고 특히 의원들의 임시회에 집행기관에서 오늘 이렇게 참석해 주신 부분에 대해서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부산진구 주민 여러분! 신축년 설 명절 다들 잘 지내셨습니까? 올 명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5인 이상 모임을 갖지 않기 위해 가족·친지 간 왕래도 모두 조심하면서 조용히 보냈으리라고 여겨집니다.
오늘 310회 긴급 임시 의회를 열게 된 것은 부산 경제를 살리고 부산의 미래 먹거리 사업에 가장 중요한 정책 결정에 대해 여야를 떠나 초당적으로 부산 기초의회에서 가장 선두적 입장에서 부산진구의회 19명 전체 의원의 뜻을 모아 가덕도 신공항 추진 특별법 관철을 이번 정기국회인 2월 26일 기필코 관철이 되도록 부산진구 주민 전체를 대표하여 부산진구 의원님 모두가 이렇게 나서서 정식 의안으로 상정하여 우리들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임시 회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부산 경제 발전에 여야가 어디 있겠습니까? 당연히 가덕도 신공항은 모든 면을 총 망라하여 만들어져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이러한 뜻을 부산 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명확히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의 결의가 끝까지 관철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주민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우리 모두 함께 가덕도 신공항이 건설되도록 힘을 모읍시다. 신축년 올해는 우리 모두 긍정의 힘으로 코로나와 삶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