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07회-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제7차

(제307회(폐회중)-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제7차)


제307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폐회중)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7호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11월 2일 (월) 11시
장        소  :  제1위원회실
   의사일정
1.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에 대한 질의·답변의 건

   심사된안건
1.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에 대한 질의·답변의 건(계속)

(11시29분 개의)

위원장 오우택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제7차 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제7차 회의 개의 3분 전 최성욱 노조지부장 외 노조간부들이 사전협의 없이 회의장에 난입하여 회의를 방해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본 특별위원회는 노동조합의 즉각적인 공개사과를 요청합니다.
지금 즉시 공개사과하지 않을 시 앞으로 발생되는 모든 부분에 대한 법적 책임 등을 명확히 노동조합 측에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원활한 의사 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토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30분 회의중지)
(11시39분 계속개의)

위원장 오우택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최성욱 노조지부장님 외 간부 1명이 현재 지금 우리 특별위원회에서 공개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개사과하여 주십시오.

○노조지부장 최성욱 반갑습니다. 공무원노조지부장 최성욱입니다.
오늘 오우택 위원장님 이하 위원님들 특별위원회 의정하신다고 바쁘신 거 수고스럽게 생각합니다.
제가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된 이유는 제가 특별위원회에 공식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분명히 회기 전입니다. 거치지 않고 특별위원회 조사실에 온 것에 대해서 공개사과하는데 그거 제가 위원장님 이하 위원님께 제가 정식적으로 그전에, 사전에 논의를 안 드린 것은 이 자리를 빌려서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제가 모든 일이라도 사전에 의논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 제가 양해 말씀드리는 거는 제가 다른 일정으로 인해서 또 회기가 지금 11시에 시작된다고 해서 5분 전에 오다 보니까 제가 그런 걸 못 지켰는데 앞으로 그런 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우택 예, 지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예, 감사합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41분 회의중지)
(11시42분 계속개의)

위원장 오우택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의정활동에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참석하여 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서도 본 행정사무조사를 위해 증인으로 출석하여 주신 이정운 행정자치과장님 이하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오늘 진행순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증인선서를 실시한 후 이정운 행정자치과장님에 대한 질의 답변을 시작으로 증인 한 분씩 신문을 진행하겠습니다.
따라서 오늘 출석하신 증인께서는 우리 위원님들의 질의에 대하여 성실하고 진지한 답변으로 조사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원님들께서는 지방자치법 제41조, 동법 시행령 제39조에 의하여 구성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운영함에 있어 대상기관의 기능과 활동이 저해되거나 기밀이 누설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조사를 통해 알게 된 비밀을 정당한 사유 없이 누설해서는 안 된다는 주의의무규정을 준수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먼저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 부산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5조에 따라 증인선서가 있겠습니다.
증인선서는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하면서 증인으로부터 양심에 따라 숨김이나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증언하겠다는 서약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만약 위증을 할 때에는 지방자치법 제41조제5항에 따라 고발될 수 있으며, 출석, 증언의 요구를 받은 증인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류를 정해진 기한까지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출석하지 아니한 경우, 선서 또는 증언을 거부한 경우에는 부산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7조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면 이정운 행정자치과장님이 오른손을 들어 선서한 후 성명을 말씀하시고 나머지 분들은 뒤에서 차례대로 오른손을 들어 본인의 이름을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제자리에 서서 오른손을 들어 선서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자치과장 이정운 선서! 나는 부산진구의회 행정사무조사와 관련하여 증언함에 있어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진술이나 서면답변에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서합니다.

2020년 11월 2일
행정자치과장 이정운
재무과장 명판성
기획계장 이서연
회계계장 허소미
기획조정실직원 이상화
희망복지과직원 박흥숙

위원장 오우택 중식 및 휴식을 위하여 오후 2시까지 정회토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46분 회의중지)
(14시 계속개의)

1.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에 대한 질의·답변의 건(계속) top

위원장 오우택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에 대한 질의·답변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이정운 행정자치과장님에 대한 질의 답변에 앞서 비공개회의로 진행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지금부터 비공개회의로 진행할 것을 선포합니다.
방송 확인을 위하여 잠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14시 비공개회의 개시)
(17시59분 비공개회의 종료)

위원장 오우택 동료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제8차 회의는 11월 3일 11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8시 산회)




○출석위원 (7인)
고성숙김미경박현철배영숙백범기
오우택최문돌

○출석전문위원 (1인)
강     보     석     

○출석공무원 (6인)
행 정 자 치 과 장 이정운
재  무  과  장명판성
기  획  계  장이서연
회  계  계  장허소미
기획조정실직원이상화
희망복지과직원박흥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