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07회-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제11차

(제307회(폐회중)-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제11차)


제307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폐회중)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11호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11월 11일 (수) 11시
장        소  :  제1위원회실
   의사일정
1.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중간보고 및 활동기간 연장의 건
2.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 채택 및 출석요구의 건

   심사된안건
1.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중간보고 및 활동기간 연장의 건
2.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 채택 및 출석요구의 건

(11시04분 개의)

위원장 오우택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제11차 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위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장시간 진행된 행정사무조사 활동으로 인한 위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한 번 더 드립니다.
오늘 회의는 우리 위원회에서 실시했던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중간보고와 행정사무조사 활동기간 연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되겠습니다.
안건을 상정하기에 앞서 잠시 중간보고에 대한 논의를 위하여 정회토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05분 회의중지)
(11시50분 계속개의)

1.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중간보고 및 활동기간 연장의 건 top

위원장 오우택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중간보고 및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상정합니다.
박현철 부위원장님께서는 그동안 우리 위원회 활동에 대한 중간보고와 활동기간 연장안에 대하여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현철 위원 존경하는 오우택 위원장님을 비롯한 동료 위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박현철 위원입니다.
지금부터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 중간보고 및 활동기간 연장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는 제306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의결됨에 따라 9월 3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세부활동 계획안을 확정하여 9월 7일 제2차 본회의에 승인을 받고 활동하여 왔습니다.
지난 9월 8일 제2차 회의를 시작으로 열한 차례의 회의와 한 차례의 간담회, 한 차례의 현장방문을 통하여 마스크구매행정사무 집행부서 관련 부서장, 관계 공무원 등을 증인과 참고인으로 출석시켜 마스크구매사무 전반의 현안사항 청취 및 증언과 질의 답변을 통하여 심도 있게 검토하였습니다.
하지만 부산진구의회 회기기간과 중복되고 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 관련 자료 수집 및 검토, 관련 법규의 적용에 대한 심도 있는 판단을 위하여 활동기간을 연장해야 한다는 제안이 있어 당초 2020년 9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실시하기로 한 활동계획을 2021년 2월 4일까지 60일 연장하여 운영할 것을 제안합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중간보고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활동기간 연장안을 원안대로 의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부록]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중간보고 및 활동기간 연장(안)
(끝에 실음)

위원장 오우택 박현철 부위원장님 수고 많았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과 토론 순서입니다만 사전에 위원님들 간에 충분한 논의가 있었으므로 질의 답변과 토론을 생략코자 하는데 동료 위원 여러분 이의가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중간보고 및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동료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 채택 및 출석요구의 건 top

(11시54분)

위원장 오우택 의사일정 제2항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 채택 및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10차 회의까지 진행한 결과 추가조사를 위한 출석요구의 건으로 배부해 드린 안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조)
[부록]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증인 채택 및 출석요구(안)
(끝에 실음)

그러면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증인 채택 및 출석요구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의결된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중간보고 및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제308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우리 위원회의 안건으로 제안토록 하겠습니다.
중식 및 휴식을 위하여 오후 2시까지 정회토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55분 회의중지)
(17시28분 계속개의)

위원장 오우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제308회 정례회로 바쁜 일정이 예상되지만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고 제12차 회의는 11월 16일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28분 산회)


○출석위원 (7인)
고성숙김미경박현철배영숙백범기
오우택최문돌

○출석전문위원 (1인)
강     보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