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07회-개회식

(제307회-개회식)


제307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10월 15일 (목) 11시 개식
    제307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7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배영숙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부의장 배영숙 개의에 앞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장강식 의장님께서 참석이 어려우신 관계로 오늘은 부의장인 제가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의원님들의 많은 양해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폭염이 기승을 부리던 기나긴 여름도 물러가고 풍성한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한 가운데 제307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자리에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중추절 한가위는 잘 지내셨는지요? 비록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명절이었지만 일상의 무게를 털어내고 여유로움과 넉넉함을 느끼면서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돌아오셨으리라 봅니다.
9개월째 계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고물가와 경기침체, 취업난 등으로 힘들어진 경제적 형편 때문에 국민들의 사기가 떨어지고 사회적으로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는 상황임에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당면 현안사업 추진 등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을 다하시는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또한 최장기간의 장마와 10일 남짓 사이 세 차례나 한반도를 통과한 태풍 등 일찍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재난으로 구민들 또한 심신이 지쳐있는 상황임에도 각종 시설물과 재해 위험지에 대한 안전점검 등 사전 예방활동과 비상근무로 우리 구에는 큰 피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 주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청장 취임 이후 2년을 지나 3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추진하는 모든 사업과 행정 업무에 대해 구민에 의한 구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펼쳐 주시고, 사업 추진에 있어 투입된 예산에 비해 효과가 미비하거나 수혜자가 없는 낭비성 사업이 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의회의 심의·의결권을 존중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부서에서 의회의 부결 안건에 대해 의회 갈등을 충동질하는 경우는 있어서는 안 됩니다. 더 소통으로 설득하고 조정하는 자세로 서로 상생하여 균형 속에 부산진구가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의회는 구민의 열려있는 소통 공간으로 구민의 소중한 의견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경청하고 소수의 의견도 의정활동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끊임없이 소통하고 고민하면서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구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월 21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임시회에 구정질문은 아홉 분의 의원님께서 준비를 하셨습니다. 의원님들이 구정전반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그만큼 높다는 것입니다. 구정질문은 의정활동의 꽃이라고 표현할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충분한 자료수집과 검토를 바탕으로 질문을 준비해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정확한 자료 제공과 책임 있는 답변으로 문제점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9월에 승인된 부산진구마스크구매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와 안전한부산진구만들기특별위원회 활동으로 부산진구의회 발전을 위해 매진하시는 동료 의원님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리며, 집행부에서는 금년도 계획한 시책이나 사업들은 당초 목표대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여 마무리를 잘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올 초에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새로운 일상과 경제적 위기에 직면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이미 세상의 변화는 시작되었고 우리는 이런 힘든 상황 속에서 우리는 서로 더욱 협력하여 포스트코로나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앞으로 의원님들과 함께 더 고민하고 소통하며 화합하여 현실성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동료 의원님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