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06회-개회식

(제306회-개회식)


제306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9월 3일 (목) 11시 개식
    제306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페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6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가장 긴 장마로 인한 집중호우와 바비 태풍, 마이삭 태풍의 연속으로 많은 지역에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수도권에서 거리두기 2.5단계와 타 지역 2단계로 격상되는 엄중한 상황 속에 제30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무거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에 이번 회기는 정부의 실내 50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에 따라 회의 참석인원을 50명 미만으로 제한하고자 집행부 배석인원을 최소화하여 각 부서 과장님들은 해당 부서에서 인터넷 생중계로 참석하여 개최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이라는 엄중한 상황에서도 지역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불철주야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연일 계속된 집중호우와 제8호 태풍 바비 그리고 어제 지나간 마이삭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재난피해 복구와 코로나19 방역활동 등 주요 현안업무 추진을 위해 밤낮없이 애쓰시는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7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306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선제적, 적극적 대응에 발맞추어 구민들의 어려운 일상생활이 예전의 평범한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각종 현안사항에 집중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민생현안과 관련된 안건은 하나하나 꼼꼼히 심사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적절한 것인지 면밀히 검토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금 제8대 후반기 부산진구의회는 그 어느 때보다 부산진구와 부산진구의회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로 구민의 요구와 기대에 한 치 부족함 없이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올해 유독 여름장마가 길어지고 있으며 평균기온이 높고 집중호우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풍수해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해 위험요소를 제거 및 정비하고, 폭염 취약계층 안전관리 등 인명 보호를 위한 대책마련에도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특히 동천 주변 피해상황에 적극 대처하는 자세를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2020년의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예년 같은 분위기는 아니지만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특별위원회 구성과 운영, 의회 연구단체 활동 강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후반기에는 더 튼실한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민주적인 의회, 구민의 편에 선 의회로 의회 본연의 감시기능에 충실하고 집행부와 의회 간 도움과 견제의 적절한 균형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것 또한 다짐해 봅니다.
우리 부산진구의회는 부산진구의 발전을 위해선 구민들만 바라보고 구민 우선정책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며 구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노력을 다할 것을 다시 한 번 더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코로나19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행동수칙을 준수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신뢰를 바탕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