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03회-개회식

(제303회-개회식)


제303회 부산진구의회(제1차정례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6월 15일 (월) 11시 개식
    제303회부산진구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01분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3회 부산진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치신 호국영령을 기리면서 아직도 아물지 않은 상처를 안고 애국의 마음을 지켜 오시는 보훈 가족 여러분들께도 진심 어린 위로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36만 구민의 지지와 성원 속에서 출범한 제8대 의회가 어느덧 2년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리 부산진구의회가 구민의 대변자로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들과 어느 의회보다 활발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과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제8대 전반기 부산진구의회는 혁신·소통 그리고 구민행복이라는 의정방침 아래 세수 10억 증대, 의정 홍보계 신설 등 의회 내적으로 많은 변화와 성과가 있었으며, 법률 전문위원 및 예산·회계 전문직원 채용으로 타 의회와는 견줄 수 없는 전문적인 체계를 겸비하는 등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하여 남다르게 노력해 왔습니다.
더더욱 열아홉 분의 동료 의원님들께서 함께 하셨기에 이 모든 것이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고 고민하면서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구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2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303회 정례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9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결산은 지난 한 해 예산집행과 결과를 분석하여 예산 편성의 방향을 제시하고 구의 근간이 되는 재정계획 수립의 지표가 되기 때문에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얼마 있으면 폭염, 집중호우, 태풍 등이 잦아지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게 됩니다. 올 해는 특히 예견치 못한 재난상황으로 구민들의 시름이 어느 때보다도 큰 만큼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가 가중되지 않도록 예방 및 복구 체계를 꼼꼼히 준비하셔서 구민의 안전과 재산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재난기본 대책에 적극 애써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12월 중국 우한으로부터 시작되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휘몰아쳤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간 계속되면서 국민 모두가 힘겹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태원클럽 및 부천물류센터 등 다시 지역사회 감염으로 확산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과 근심이 앞섭니다. 구민 여러분들께서는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와 거리두기 등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이번 회기를 마지막으로 제8대 전반기 부산진구의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지난 2년 동안 구민의 뜻을 대변하는 일꾼으로서 구민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습니다.
다시 한 번 열과 성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변함없이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임기 마지막까지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으로 구민 여러분들 곁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다가올 무더위 속에서도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