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02회-개회식

(제302회-개회식)


제302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5월 12일 (화) 11시 개식
    제302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2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성큼 다가온 봄기운을 마음껏 즐기지도 못한 채 전국이 불안정한 이때 코로나19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많은 애를 쓰고 계신 서은숙 구청장과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 비상시국에도 4·15 총선을 공명정대하게 치를 수 있도록 본연의 임무를 다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금 정부와 자치단체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서 구민들의 생활과 지역경제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지난 제301회 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 정부 추경을 반영한 부산진구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제출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의회에서는 일정을 변경하여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절박하고 어려운 계층에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예산안을 처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재난상황 극복을 위해 의정역량을 총 집중하여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구민 행복을 위해 지원 사각지대는 없는지, 지원이 더 필요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5월 22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302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임시회는 구정질문을 비롯하여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이에 지난 6일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부산진지역자활센터 이전 부동산 취득과 관련한 장소를 둘러보고 사업의 타당성 등을 현장에서 조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월 1일 자로는 예산·회계 분야 전문 직원을 채용하여 별정직 법률전문위원과 함께 타 의회와는 견줄 수 없는 전문적인 체계로 의정활동에 임할 것입니다.
우리 의원님들께서도 그동안 준비하신 자료에 대하여 진지하게 임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성실한 답변과 함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하여 시정 및 권고 사항에 대해서는 소관부서에서 적극 검토하여 효율적인 재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할 것으로 최종 강평하였습니다.
최근 강풍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전국 각지에서 대형산불과 화재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강원 고성 산불과 경기 군포시 물류센터 화재는 조그마한 실수와 부주의가 화재나 대형산불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산불취약지역 집중 계도와 단속 및 각종 시설물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구민의 입장에서 지속적이고도 예측 가능한 구민 중심의 행정을 펼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코로나19 사태는 우리 모두가 함께해야 극복할 수 있습니다. 3월 22일부터 지난 5일까지 45일간 이어졌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돼 방역 지침 준수 하에 일부 사회·경제 활동이 순차로 재개되었습니다.
구민 여러분들께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가 습관이 되고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지침을 지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며, 계속적으로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감염병 예방과 확산 차단 노력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침, 저녁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가정의 달을 맞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앞으로도 부산진구의회에 대한 구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함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