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300회-개회식

(제300회-개회식)


제300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3월 6일 (금) 11시 개식
    제300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개회사
1. 폐식

(11시02분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0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최문돌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부의장 최문돌  개의에 앞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장강식 의장님께서 참석이 어려우신 관계로 오늘은 부의장인 제가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의원님들의 많은 양해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님과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만물이 약동하는 경칩도 지나고 새롭게 소생하는 봄의 계절에 제300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이번 300회 회기는 1991년 의회가 구성된 이후 29년만으로 오늘의 구의회가 있기까지 헌신적으로 활동해 오신 선배 동료 의원님들은 물론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 준 36만 구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금 전국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국민들의 불안감으로 인해 사회적인 혼란에 휩싸여 있습니다.
  비온 뒤에 땅이 더 단단해지듯이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한다면 한 단계 더 성숙해질 것입니다. 우리 의회와 집행부도 본연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구민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개인 위생을 꼼꼼하게 챙겨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다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금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사회적 불안감 확산과 지속적인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이 있겠습니다만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동료 의원 여러분의 더욱 단합되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회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명정대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본연의 임무를 다해 주시고, 선거로 인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서민생활 안정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지난 10일 우리 의회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비상근무가 한창인 보건소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활동에도 솔선수범하는 등 매 순간 적극적으로 의정 활동을 펼쳐 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월 1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300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4·15 총선을 40여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비상시국인 지금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 바쁘실 줄로 알지만 주민의 대의기관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고 그 동안 쌓아 오신 의정활동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심사를 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구민들의 우려와 불안감이 커지고 경기 침체에 더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주시고 경기침체에도 신속히 대응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성실하고 진지한 자세로 회기에 임해 주실 것을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국가적 비상사태로 혼란한 가운데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발생의 위험도 있고 겨우내 얼었던 대지가 녹으면서 축대붕괴 등 안전사고 발생 또한 예상됩니다.
  철저한 사전 예방을 통해 구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침 저녁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다시 한 번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진구의회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