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298회-개회식

(제298회-개회식)


제298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1월 15일 (수) 11시 개식
    제298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상옥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8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이 지나가고 2020년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 들어 부산진구의회의 첫 장을 여는 제298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한일 무역 분쟁 등 나라 안팎으로 그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의회가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지역의 번영과 의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구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신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해 출범 2년 차를 맞아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힘차게 달려왔으며, 세수 10억 증대, 의정 홍보계 신설 등 의회 내적으로 많은 변화와 성과가 있었습니다.
  각종 조례안을 비롯하여 예산안, 동의안, 승인안 등 110여 건의 의안을 처리하였으며, 성북구 도시재생사업 현장방문 등으로 주요사업장 방문과 60여 건의 5분 자유발언 및 구정질문을 통하여 업무개선 사항을 제시하는 등 역대 어느 시기보다 양적·질적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한 해는 가일층 노력하여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넓혀 지방자치가 주민참여로 확대 재생산되는 좋은 사례를 만드는 해로 만들고자 합니다.
  그리고 올해 신설된 의원 정책개발비를 잘 활용하여 가치 있는 용역으로 집행부의 감시 역할에 더욱 충실한 의정활동을 기대해 보며, 지역 경제 활성화의 일환인 부산시 지역 화폐 동백전을 부산진구에서 가장 많이 홍보하고, 사용하여 우리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기 부양에 힘쓸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올해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실시되는 해입니다. 의원님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구민들이 보고 있다는 생각으로 국회의원 선거로 인하여 여·야 의원님들의 마음 상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구정에 대한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조례 개정안 등 다수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선거가 가까워지면 여러모로 바쁘시겠지만, 2020년 구정계획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아울러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낮은 곳에 강물이 모여 바다가 되듯이 저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모아가겠습니다.
  이제 10여 일이 지나면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입니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있는지 돌아보고 보살펴서 더불어 함께하는 즐거운 설날이 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 부산진구의회에서는 전통시장 10여 곳에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캠페인 플래카드로 설 명절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우리 부산진구의회는 혁신·소통 그리고 구민행복이라는 기치 아래 손을 굳게 잡고 힘차게 전진하여 2020년을 가장 빛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상으로 제298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본회의에 앞서 2020년 1월 1일자 구 인사발령에 따른 간부 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소개는 서은숙 구청장님께서 해 주시겠습니다.

○구청장 서은숙  2020년 1월 1일 자 직제개편 및 정기인사에 따라 승진자 교육을 간 2명을 제외한 간부 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국장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행정자치국 윤성필 국장.
  문화관광국 김재흥 국장.
  복지교육국 최성심 국장.
  안전교통국 문병숙 국장입니다.
  예, 함께 인사하시고 자리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간부 인사)
  
  다음은 과장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통미디어담당관 신정길 과장.
  희망복지과 천현덕 과장.
  기초생활보장과 김옥윤 과장.
  노인장애인복지과 안은정 과장.
  도시정비과 김종철 과장.
  교통행정과 홍승의 과장.
  주차관리과 손혜숙 과장.
  공원녹지과 최현복 과장.
  건강증진과 오향이 과장입니다.
  예, 일동 경례하시고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간부 인사)
  의원님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의사계장 김상옥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