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297회-창조도시위원회-제5차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창조도시위원회-제5차)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창조도시위원회회의록

제5일차
부산진구의회사무국


피감사기관  :  부산진구 창조도시국
일        시  :  2019년 12월 5일 (목) 11시
장        소  :  제3위원회실
(10시58분 감사개시)

위원장 박희용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실시를 선언합니다.
  지금부터 제297회 정례회 기간 중 창조도시위원회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총평을 하겠습니다.
  바쁜 의사일정에도 불구하고 사전 현장확인과 자료 검토 등으로 열성적인 감사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성실히 감사에 임해 주신 김필한 창조도시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 많았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1월 27일부터 오늘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실시하였으며, 추진한 시책 및 사업의 목표 달성이 제대로 되었는지, 예산은 본래의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법과 규정을 벗어난 행정 집행사항은 없는지 등 구정업무 전반에 대하여 많은 지적과 함께 발전적인 대안을 찾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의 지적, 건의사항 등은 향후 감사결과보고서 채택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겠습니다마는 본 위원회에서 실시한 감사에 대한 종합적인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구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항은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주시고, 주민들의 갈등을 최소화시키기 위하여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지적 및 건의사항은 거점시설 회계 집행 및 체계적인 관리가 되도록 지도 점검을 철저히 해 주시고, 도로점용허가 시 도로점용료를 선납하도록 처리절차를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하시기 바라며, 생활안전교육 시 공동주택의 입주민이나 경비원 등 많은 주민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방법을 개선해 주시고, 버스 승객대기시설 및 스쿨존 교차로알리미가 설치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차단속을 강화하고 절대주차금지구역에 대하여 사전계도 및 주민 홍보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위반건축물 단속 시 상시점검반을 편성하여 건축행정 질서 유지를 위한 노력을 해 주시고, 일몰제에 대비하여 도로 개설 추진에 필요한 예산을 적극 확보하고, 개별공시지가, 부동산중개업, 도로명주소 등 업무연찬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춰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감사자료 작성 시 제출 요구 의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한 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연관된 자료에 대한 수치나 현황이 상호일치하도록 자료 작성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불성실한 답변 태도에 대해서는 시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행정사무감사 중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하여 주시고 우리 위원들이 제시한 건의사항 등은 향후 업무 추진 시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이번 감사 총평을 마치겠습니다.
  심도 있는 감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신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성실히 감사에 임해 주신 김필한 창조도시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 종료를 선언합니다.

(11시02분 감사종료)

  


○출석위원 (5인)
박현철박희용배영숙장백산한일태

○출석전문위원 (1인)
   조     경     자     

○출석공무원 (9인)
   창 조 도 시 국 장 김필한
   창 조 도 시 과 장 강태학
   도 시 정 비 과 장 현명옥
   안 전 지 원 과 장 정경내
   교 통 행 정 과 장 문병숙
   주 차 관 리 과 장 홍승의
   건  축  과  장이재국
   건  설  과  장박만호
   토 지 정 보 과 장 최동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