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296회-개회식

(제296회-개회식)


제296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10월 17일 (목) 11시 개식
    제296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미숙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6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최문돌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부의장 최문돌  개의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장강식 의장님께서 부산광역시 구·군의회 의장협의회 워크숍 참석 관계로 오늘은 부의장인 제가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의원님들의 많은 양해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맑게 갠 하늘에 신선하게 부는 바람이 가을이 다가왔음을 말해줍니다. 고운 빛으로 물들어 갈 나뭇잎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새로운 달 10월을 맞이하여 제296회 임시회에서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비회기 동안에도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현장방문, 간담회 그리고 국내외 정책연수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두 차례에 걸친 가을 태풍에 대비하여 각종 시설물과 재해위험지에 대한 안전점검 등 사전 예찰활동 및 비상근무로 피해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해 주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고마움과 격려의 뜻을 전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결실의 계절 가을은 풍요로움으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풍요와 여유가 넘치는 곳이 있다면 빈곤하고 어려운 곳도 있게 마련입니다.
  누구나 행복을 누리고 싶지만 혼자 힘으로 그 행복을 누리기 힘든 사람이 우리 주위에는 아직 많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주위에 외롭게 소외받고 있는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세심하게 돌아봐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의 궁극의 목표는 행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보다 나은 삶, 행복으로 향하는 부산진구민의 길에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함께 노력해 주신다면 진정 행복한 부산진구가 만들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96회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을 비롯하여 의원발의 및 집행부 제출 조례안 등 많은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충분한 자료 준비로 원만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구정질문은 단순히 의원이 집행부에 질문을 하여 답변을 듣고 질책하는 자리가 아니라 구민의 입장에서 질문하고 답변을 듣고, 그에 따른 의견을 제시하여 집행부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대안을 찾아가는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만큼 충분한 자료 수집과 검토를 바탕으로 질문을 준비해 주시고, 상호 존중하는 자세와 보다 성숙한 모습으로 의원님과 집행부 모두 구정질문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합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사랑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미숙  이상으로 제296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