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291회-개회식

(제291회-개회식)


제29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5월 17일 (금) 11시 개식
    제291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개회사
1. 폐식

(11시01분 개식)

○의사계장 김미숙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1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싱그러운 초록이 짙어지고 있는 계절 5월을 맞이하여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오늘 제291회 임시회에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관내 지역 곳곳의 민생 현장을 직접 다니면서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각종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대내외적으로 구정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시는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희망차게 시작했던 기해년도 벌써 5월 중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그리고 구민과 약속했던 시책들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다시 한 번 면밀하게 점검해 주시고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심사숙고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동료 의원님들 또한 보다 성숙되고 변화에 능동 대응하는 선진의회가 될 수 있도록 구민의 대변자로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제291회 임시회는 구민의 복지향상과 밀접한 각종 조례안 등을 처리하게 됩니다.
  구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고 깊이 있는 심사를 통해 합리적인 안을 도출하는 등 이번 회기에는 구민의 뜻을 항상 염두에 두고 내실 있는 원만한 회의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아울러 구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5월은 사랑과 감사의 달입니다.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그리고 부부의 날까지 5월은 행복하고 정이 오가고, 서로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뜻깊은 달입니다.
  내 가정은 물론 주위에 외롭고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말 한마디에도 서로를 위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전하는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구민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미숙  이상으로 제291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