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288회-개회식

(제288회-개회식)


제288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2월 22일 (금) 11시 개식
    제288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미숙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8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개의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박영진 주민복지국장과 정규석 보건소장께서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부득이 오늘 본회의에 참석이 어렵다는 사전 협의가 있었습니다. 의원 여러분의 양해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어느덧 입춘과 우수가 지나고 설레는 마음으로 따뜻한 봄을 기다리게 하는 계절입니다. 이 설렘과 기다림의 마음을 가득 담아 오늘 제288회 임시회를 힘차게 시작하고자 합니다.
  우선 지난 설 명절 동안 주변에 소외되고 힘든 이웃이 없도록 두루 살펴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어려운 이웃돕기와 겨울철 재난예방 등 현안 업무처리에 항상 수고하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께도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2019년 새해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두 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계획하고 준비해 왔던 각종 시책과 주요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하나하나 짚어보고 미비점을 보완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할 시점입니다.
  요즘 구청장께서 동 방문 주민과의 대화를 각 동별로 그 지역구 의원들과 함께 자리하여 열린 구정을 펼쳐 지역의 큰 민원에서 사소한 민원까지 직접 대화를 나누는, 찾아가는 동 방문 민원 상담을 행하는 모습은 상당히 진취적이라 여겨집니다. 이러한 자리는 저희 지역구 의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과거의 높은 문턱을 보다 낮게 만들어 지역민들과의 열린 대화야말로 진정한 지방자치로 가는 길이라 여겨집니다. 이러한 좋은 사례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복지관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의 많은 노력들이 언론과 방송 등을 통하여 부산진구 주민들에게 잘 알려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분하고 내실 있는 전수조사를 통하여 부산진구 내에 운영되는 복지관이 보다 공공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복지관의 롤모델이 되어 부산시 전체의 좋은 표본이 되도록 만들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오늘 본회의 자리에서 다시 한 번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제288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회기에도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충분한 연구와 검토를 바탕으로 의안 심사를 해 주시기 바라며, 공무원 여러분도 원활한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날씨가 풀리면서 해빙기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하여 우리 주변에 위험한 곳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서 구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미숙  이상으로 제288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오늘 본회의에 앞서 지난 1월 1일 자 인사 이동이 있었던 구청 간부 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소개는 서은숙 구청장님께서 해 주시겠습니다.

○구청장 서은숙  2019년 2월 18일 자로 승진자 교육을 마치고 온 간부 공무원 5명을 소개하겠습니다.
  교육지원과 김용호 과장.
  세무2과 김은진 과장.
  희망복지과 이승주 과장.
  창조도시과 강태학 과장.
  도시정비과 현명옥 과장입니다.
  의원님 여러분의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예, 이상입니다.

(간부 인사)

○의사계장 김미숙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