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상단 검색
제282회-본회의-2차

(제282회-본회의-제2차)


제282회 부산진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2호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 7월 5일 (목) 11시
   의사일정(제2차본회의)
1. 부의장 선거의 건
0. 부의장(최문돌) 인사
2.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3. 상임위원회 위원 사임 및 보임의 건

   부의된안건
1. 부의장 선거의 건(의장 제의)
0. 부의장(최문돌) 인사
2.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3. 상임위원회 위원 사임 및 보임의 건(의장 제의)

(11시01분 개의)

의장 장강식  동료 의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2회 부산진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부의장 선거의 건(의장 제의) top

의장 장강식  의사일정 제1항 부의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리 구의회 회의 규칙 제8조에 따라 후보자 등록을 한 의원은 10분 이내로 정견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부의장 선거 후보자를 대상으로 미리 실시한 순서 추첨의 결과에 따라 최문돌 의원님, 박현철 의원님의 순서대로 정견발표를 하겠습니다.
  최문돌 의원님 나오셔서 정견발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문돌 의원  장강식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라 선거구 출신 최문돌 의원 다시 한 번 인사 올리겠습니다.
  먼저 동료 의원 여러분과 같이 부산진구 제8대 의원으로 당선되어 함께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모든 일을 부정적 사고방식보다 긍정적 사고방식을 갖고 생활하는 사람이라고 자평합니다. 그래서 이번 제8대 전반기 부의장으로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부의장이란 의장님을 잘 보필하고 동료 의원들 간에 원만한 가교역할을 하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저를 이번 제8대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다면 양당 대표님들과 상의하고 의논하여 가장 모범적이고 일을 잘하는 의회로 평가받고 싶습니다. 그러기에 그 자리에 제가 있겠습니다.
  하나같이 봉사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봉사할 수 있도록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을 받고 싶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현명한 선택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장강식  최문돌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박현철 의원님 나오셔서 정견발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현철 의원  존경하는 장강식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님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부산진구의회 제8대 전반기 부의장에 입후보한 개금1, 3동 출신 박현철 다시 한 번 인사 올리겠습니다.
  여러 가지 면에서 부족함이 많은 제가 부의장이라는 중책에 도전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두 가지 뜻에서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화합하는 부산진구의회, 하나되는 부산진구의회를 만드는 일에 작은 힘이라도 꼭 보태고 싶은 마음이 그 첫 번째 이유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이 자리에 계시는 열아홉 분의 의원님들께서는 각 지역의 주민들로부터 집행부와 협력과 상생의 과정 속에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다해 보다 더 나은 부산진구를 꼭 만들어 달라는 주민들의 명령을 받고 이 자리에 계십니다.
  그래서 저는 존경하는 장강식 의장님과 협력하여 의원님들께서 주민 여러분들의 소망과 의원님들 본연의 직무를 수행하시는 과정에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없도록 여러 의원님들을 보필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자 입후보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의원님들의 현명한 판단을 부탁드리며, 저의 부족하고 작은 말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장 장강식  박현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부의장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48조 및 우리 구의회 회의 규칙 제8조에 따라 무기명투표로 선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우리 구의회 회의 규칙 제49조제2항에 따라 투·개표 상황을 점검할 감표위원 두 분을 지명하겠습니다.
  지난 의장 선거에서 성현옥 의원님과 고성숙 의원님께서 수고를 하셨습니다. 오늘 부의장 선거에는 다음 의석에 계신 오우택 의원님과 김미경 의원님 두 분을 지명코자 합니다. 지명되신 두 분은 감표위원석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두 분은 앞으로 나오셔서 기표소와 명패함, 투표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이 없습니까?
  (「예」하는 감표위원 있음)
  의사계장님은 투표방법을 설명한 후 투표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계장 명판성  반갑습니다. 의사계장입니다.
  부의장 선거도 의장 선거방법과 동일합니다. 기표소 안에 기표용구를 이용하여 부의장으로 선출하실 후보자 성명 아래에 있는 기표란에 정확하게 기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호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10분 투표개시)
  (의사계장 : 의원호명)

의장 장강식  감표위원을 포함한 모든 의원님께서는 투표를 마치셨습니까?
  (「예」하는 이 있음)
  부의장 선거 1차 투표종료를 선언합니다.
  그러면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16분 투표종료)
  (명패함 및 투표함 폐함)
  먼저 명패함을 열고 명패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점검)
  명패수 19개입니다.
  다음 투표함을 열고 투표용지 매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 개함)
  (투표수 점검)
  투표용지 19매로 이상이 없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계표 결과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표)
  계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19매 중 박현철 의원 9표, 최문돌 의원 10표, 기권 0표, 무효 0표입니다.
  우리 구의회 회의 규칙 제8조제1항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한 최문돌 의원이 제8대 전반기 부산진구의회 부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수고하신 감표위원께서는 의원석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0. 부의장(최문돌) 인사 top

(11시22분)

의장 장강식  제8대 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되신 최문돌 의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인사 말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의장 최문돌  평소 존경하는 장강식 의장님과 동료 의원 여러분! 대단히 고맙습니다.
  부족한 저를 제8대 전반기 부의장로 선출해 준 동료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 의장님과 양당 대표님들과 잘 협의해서 우리 제8대 부산진구의회가 그 어느 대보다 모범적이고 일을 잘하는 의회로 하는 데 저 이 몸 바치겠습니다.
  정말 동료 의원 여러분들! 고맙습니다. 저를 지지하나 저를 지지하지 않은 의원 여러분과도 같이 손잡고 모범적인 우리 부산진구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장강식  최문돌 부의장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top

(11시24분)

의장 장강식  의사일정 제2항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은 우리 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에 따라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의 의결로 선임하게 되어 있습니다.
  호명순서는 다선, 지역구, 나이순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박현철 의원, 김미경 의원, 오우택 의원, 한갑용 의원, 백범기 의원, 장백산 의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상임위원회 위원 사임 및 보임의 건(의장 제의) top

의장 장강식  의사일정 제3항 상임위원회 위원 사임 및 보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최문돌 의원님이 일신상의 이유로 창조도시위원회 위원직을 사임하고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 보임하며, 김동효 의원님은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직을 사임하고, 창조도시위원회 위원으로 보임하고자 하는 사항입니다.
  최문돌 의원님과 김동효 의원님의 상임위원회 위원 사임과 보임에 대하여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제28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치고, 제3차 본회의는 7월 6일 오전 11시에 개의하여 상임위원장 선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임위원장 출마를 원하는 의원님들께서는 오늘 오후 6시까지 의회사무국에 후보자 등록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6분 산회)

  
  


○출석의원 (19인)
고성숙김동효김미경김재운박현철
박희용방광원배영숙백범기성현옥
송만정오우택이승민장강식장백산
최문돌최진규한갑용한일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