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의회 회의록
회의록 상단 검색
제284회-개회식

(제284회-개회식)


제284회 부산진구의회(제1차정례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부산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 9월 6일 (목) 11시 개식
    제284회부산진구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개회사
1. 폐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미숙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4회 부산진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강식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연일 기록을 갱신하던 폭염으로 유난히 길고 힘든 여름을 보냈습니다. 좀처럼 물러날 것 같지 않던 더위도 한풀 꺾이고,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문턱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오늘 여러분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변화의 새 시대를 열망하는 구민들의 응원과 격려 속에서 제8대 부산진구의회를 출범하게 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제8대 부산진구의회는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구민의 뜻에 따라 집행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우리 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우리 의원들은 지역에서 남녀노소 각계각층의 주민들과 함께 생활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대변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집행부에서는 구정의 파트너인 의회와 소통을 통해 서로 돕고 어려운 일은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여 해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37만 구민의 지지와 성원 속에 이 자리에 계시는 우리 동료 의원 모두도 하나 된 마음으로 가슴을 열고 함께 고민하면서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번 회기는 제8대 부산진구의회가 구성된 이후 첫 정례회로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각종 안건을 심사하고 의결하게 됩니다. 결산안 심사는 예산이 의회에서 의결된 대로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사업의 추진 성과와 문제점은 없는지 면밀하게 검토하고 개선해야 될 구정의 방향을 올바르게 설정해 주는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들을 구민의 입장에서 심도있게 검토하시고 구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민생 위주의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여 부산진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과 역량을 집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충분한 자료 준비로 원만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적극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의원님들의 지적이나 개선 및 건의사항이 구정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올 여름의 폭염은 우리 모두를 힘들게 하였고, 우리 주변에 소외되고 어렵게 사시는 분들에게는 더욱더 고단한 삶을 지치게 하였습니다. 우리는 그분들을 위하여 진정한 마음으로 다가갔는지, 얼마나 도움을 드렸는지 되돌아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곧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는 주변에 어렵고 힘든 분들이 없는지, 여러분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서 따뜻한 마음의 정을 함께 나누는 훈훈한 추석이 되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따사로운 가을 햇살에 탐스럽게 영글어가는 열매처럼 우리 모두에게도 희망의 결실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은숙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4회 부산진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간부님들 소개를 하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계장 김미숙  이상으로 제284회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고 본회의에 앞서 2018년 8월 1일 자 및 8월 27일 자 부산광역시와 우리 구 인사발령에 따라 자리를 이동한 구청 간부 공무원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8월 27일 자로 우리 구에 부임하신 부구청장님을 소개하겠습니다. 부구청장님은 잠시 앞으로 나와 주시고 제가 호명 드리면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에서 우리 구로 부임하신 송삼종 부구청장님이십니다.
  부구청장님께서는 자리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창조도시국장님은 앞으로 나와 주시고 제가 호명 드리면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 도시정비과에서 전입하신 김필한 창조도시국장님입니다.
  국장님께서는 자리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지난 회기 때 교육 중이었던 서영인 과장님 외 한 분과 인사발령에 따른 이재국 과장님 외 두 분은 앞으로 나와 주시고 제가 호명 드리면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서영인 민원여권과장입니다.
  천현덕 생활지원과장입니다.
  시 시정혁신본부에서 전입하신 이재국 건축과장입니다.
  북구에서 전입하신 최동주 토지정보과장입니다.
  시 건강증진과에서 전입하신 정종화 건강증진과장입니다.
  과장님께서는 자리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구청 간부 공무원 소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84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회)